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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코텀즈는 International Commercial Terms
"국제상업규칙"의 약자로, 정식명칭은
[ ICC (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국제상업회의소) Rules for the Use of Domestic and International Trade Terms ]로,
국내 및 국제거래조건의 사용에 관한 ICC 규칙입니다.

그룹 약어 인도조건 설명
E EXW ExWorks 공장 인도조건 수출업자의 공장(농장, 창고 등)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공장 출고 이후 수입상이 모든 것을 책임진다. 
F FCA Free Carrier 운송인 인도조건 계약서에 지정된 장소에서 수입업자가 지정한 운송인(Forwarder)에게 수출통관이 완료된 물품을 인도
FAS Free Alongside Ship선측 인도조건 선적하게 될 선박이 오는 부두에 수출통관이 완료된 물품을 인도
FOB Free on Board 본선 인도조건 본선에 물품을 선적하는 것까지 수출업자가 행함 (C&I = FOB + Insurance)
C CFR Cost and Freight 운임포함 인도조건 FOB 조건에 해상운임을 더함. 정기선의 경우 양하비까지 수출상이 부담하지만 보험은 수입상이 결정
CIF Cost, Insurance and Freight 운임∙보험료포함 인도조건 CFR + 해상보험
CPT Carriage Paid To 운송비지급 인도조건 원칙적으로는 CFR과 같지만 "Carriage Paid To" 다음에 기재된 장소까지의 운임을 수출업자가 부담하고 최초의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
CIP Carriage Paid To 운송비지급 인도조건 원칙상으로는 CIF와 같다. (CPT + Insurance)
D DAT Delivered at Place 도착터미널 인도조건 수출업자는 화물을 수입국의 지정된 터미널까지 운송하는데 수반되는 비용과 위험읋 부담하지만, 수입국에서의 통관이나 관세지급의 의무가 없다.
DAP Delivered at Place 도착장소 인도조건 수출업자가 화물을 계약에서 지정된 수입국의 일정지점까지 운송하는데 수반되는 비용과 위험을 부담하지만, 수입국에서의 통관이나 관세지급의 의무는 없다.
DDP Delivered Duty Paid 관세지급 인도조건 수출업차가 수입업자의 관세를 부담하여 통관을 끝낸 상태로 인도 (보험을 제외한 모든 의무를 수출업자가 진다.)

인코텀즈(Incoterms)란 무역거래에 사용되는 정형거래조건(Trade Terms)으로 거래당사자의 권리와 의무를 국제적으로 통일시킨 것입니다.
국가별 상관행 차이에 따른 거래당사자간 법률관계로 야기된 오해와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국제상업회의소(ICC)가 1936년 무역거래조건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International Rules for the Interpretation of Trade Terms, 일명 Incoterms)을 제정하였다. 이 규칙을 [Incoterms 1936>]이라고 합니다.
그 후 규칙은 현재의 국제무역관행 및 흐름에 맞추어 나가기 위해 1953년, 1967년, 1976년, 1980년, 1990년, 2000년 그리고 현재 2010년에 개정과 추가가 행해졌습니다. 인코텀즈 2010은 2010년 9월에 개정되어 2011년 1월1일부터 Incoterms 2010이라는 명칭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1. EXW (Ex Works : 공장 인도조건)

매도인이 그의 영업 구내 또는 기타 지정장소(예컨대, 작업장, 공장, 창고 등)에서 물품을 매수인의 처분 하에 두는 때에 매도인이 인도한 것으로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도인은 물품을 수취용 차량에 적재하지 않아도 되고, 물품의 수출통관이 요구되더라도 이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2. FCA (Free Carrier : 운송인 인도조건)

매도인이 물품을 그의 영업 구내 또는 기타 지정장소에서 매수인이 지정한 운송인이나 제삼자에게 인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사자들은 지정 인도장소 내의 지점을 가급적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한 지점에서 위험이 매수인에게 이전하기 때문입니다.

3. CPT (Carriage Paid To : 운송비지급 인도조건)

매도인이 합의된 장소(당사자 간에 이러한 장소의 합의가 있는 경우)에서 물품을 자신이 지정한 운송인이나 제삼자에게 인도하고 매도인이 물품을 지정목적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계약을 체결하고 그 운송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PT, CIP, CFR 또는 CIF가 사용되는 경우에, 매도인은 물품이 목적지에 도착한 때가 아니라 운송인에 교부하는 때에 그의 인도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됩니다.

4. CIP (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 : 운송비·보험료지급 인도조건)

매도인이 합의된 장소(당사자 간에 이러한 장소의 합의가 있는 경우)에서 물품을 자신이 지정한 운송인이나 제삼자에게 인도하고 매도인이 물품을 지정목적지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계약을 체결하고 그 운송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도인은 또한 운송 중 매수인의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에 대비하여 보험계약을 체결합니다.
매수인이 유의할 것으로, CIP에서 매도인은 단지 최소 조건으로 부보 하도록 요구될 뿐입니다.
보다 넓은 보험의 보험을 원한다면 매수인은 매도인과 명시적으로 그렇게 합의하든지 아니면 스스로 자신의 추가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5. DAT (Delivered at Place : 도착터미널 인도조건)

물품이 도착 운송수단으로부터 양하된 상태로 지정 목적항이나 지정목적지의 지정 터미널에서 매수인의 처분 하에 놓이는 때에 매도인이 인도한 것으로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터미널이란 부두, 창고, 컨테이너장치장(CY) 또는 도로, 철도, 항공 화물의 터미널과 같은 장소를 포함하며, 지붕의 유무를 불문합니다.
매도인은 지정 목적항이나 지정목적지까지 물품을 운송하고 거기서 양하 하는 데 수반하는 모든 위험을 부담합니다.

6. DAP (Delivered at Place : 도착장소 인도조건)

물품이 지정목적지에서 도착 운송수단에 실린 채 양하 준비된 상태로 매수인의 처분 하에 놓이는 때에 매도인이 인도한 것으로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도인은 그러한 지정장소까지 물품을 운송하는 데 수반하는 모든 위험을 부담합니다.

7. DDP (Delivered Duty Paid : 관세지급 인도조건)

수출통관된 물품이 지정목적지에서 도착 운송수단에 실린 채 양하 준비된 상태로 매수인의 처분 하에 놓이는 때에 매도인이 인도한 것으로 되는 것을 말합니다.
매도인은 그러한 목적지까지 물품을 운송하는 데 수반하는 모든 위험을 부담하고, 또한 물품의 수출통관 및 수입통관을 모두 하여야 하고, 수출관세 및 수입관세를 모두 부담하여야 하며, 모든 통관절차를 수행하여야 하는 의무를 부담합니다.
DDP는 매도인의 최대 의무를 나타냅니다.
다음은 인코텀즈2010에서 규정하는 해상운송 방식용입니다.

8. FAS (Free Alongside Ship : 선측 인도조건)

물품이 지정 선적항에서 매수인에 의하여 지정된 본선의 선측(부두, 바지선 등)에 놓이는 때에 매도인이 인도한 것으로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은 물품이 선측에 놓인 때에 이전하며 매수인은 그러한 시험 이후의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9. FOB (Free on Board : 본선 인도조건)

지정 선적항에서 매수인이 지정한 본선에 물품을 적재하여 인도하거나, 그렇게 인도된 물품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품이 본선에 적재될 때,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 위험은 매수인에게 이전되고, 그 이후부터 매수인은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적용 가능한 경우FOB에서는 매도인이 수출 통관해야 합니다. 그러나 매도인은 수입통관, 수입관세 지급, 기타 수입절차 이행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10. CFR (Cost and Freight : 운임포함 인도조건)

매도인이 물품을 본선에 적재하여 인도하거나 이미 그렇게 인도된 물품을 조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은 물품이 본선에 적재된 때에 이전합니다.
매도인은 물품을 지정 목적항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계약을 체결하고 그에 따른 비용과 운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1. CIF (Cost, Insurance and Freight : 운임 ∙ 보험료포함 인도조건)

지정 선적항에서 매수인이 지정한 본선에 물품을 적재하여 인도하거나 그렇게 인도된 물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품이 본선에 적재될 때,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 위험은 매수인에게 이전됩니다.
매수인은 물품을 지정 목적항까지 운반하는데 필요한 운송계약을 체결하고 비용과 운임을 지급해야 합니다.
또한 매도인은 운송 중 매수인의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을 대비하여 보험계약을 체결합니다.
매수인이 유의할 것으로, CIF에서 매도인은 단지 최소 조건으로 부보하도록 요구될 뿐입니다.
보다 넓은 보험의 보호를 원한다면 매수인은 매도인과 명시적으로 그렇게 합의하든지 아니면 스스로 자신의 추가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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